티스토리 뷰
목차
일반적으로 젊을 때는 몸에서 냄새가 거의 나지 않지만, 나이가 들면서 몸냄새가 더 강해집니다. 우리가 흔히 '노인냄새'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노인냄새의 원인과 없앨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노인냄새 나는 이유
노인냄새의 주된 원인은 노화와 관련된 생리적인 변화로 발생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노넨알데하이드'라는 물질이 만들어져 냄새의 원이 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지 속 지방산이 산화되면서 생성되는데요, 모공에 쌓이면서 퀴퀴한 냄새를 발생시킵니다.
2. 노넨알데하이드
냄새의 원인이 되는 물질인 노넨알데하이드는 40대 이후부터 피부 산성화가 증가하고 유익한 세균들은 줄고 유해한 세균들이 번식하기 때문에 만들어집니다. 노화로 인한 피부변화는 개인마다 다르고 피부 상태를 파악하고 관리를 통해서 노넨알데하이드로 인한 냄새를 최소화하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노넨알데하이드 제거능력 감소
나이가 들면서 냄새의 원인이되는 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이 감소하는 것도 문제입니다.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활동량이 감소해 땀 분비량이 줄고 노넨알데하이드를 잘 배출하지 못하게 됩니다. 만약, 담배와 술까지 즐긴다면 분비량이 더욱 증가해 냄새가 더 심해집니다.
지속적인 냄새가 난다면 피부 전문가나 의사와 상당해 맞는 해결책을 찾아가는 것도 바람직합니다.
2023.07.19 - [치아건강] - 치주질환 잇몸병 치주염 원인 증상 치료방법 (잇몸아플때)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냉방병 두통 오한 원인 증상 치료 예방법 감기와 다른점 (0) | 2023.07.21 |
---|